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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이철 목사(바른믿음 운영자)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이 한국교회의 논쟁의 대상이 되었다. 김성로 목사가 만든 ‘부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로 우리의 죄를 완전하게 사하였다고 가르치지 않는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로 우리의 죄를 사하였다고 가르쳤다. 좀더 자세하게 말하잡면 예수 그리스도가 불완전한 십자가 속죄의 제사를 드리고 죽으신 후 부활하여 하늘 지성소에 올라가 완전한 속죄의 제사를 다시 드림으로 우리와 죄가 다 사하여졌다고 한다. 그래서 김성로 목사는 십자가만으로는 안되고 부활까지 믿어야 구원받는 신앙이 성립된다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다음의 내용은 조금 후에 소개되는 김성로 목사의 강의 영상에서 나오는 내용이다.) 


"제가 제자(춘천한마음교회 신자)들에게 이랬거든요. ‘복음은 십자가 사랑만으로는 안되! 그것 가지고는 한계가 있어! 부활이 되어야 되!’ ... 그러니까 너무나 놀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를 못하는 거예요. 십자가에 인생을 다 걸었는데, ‘그것 가지고는 안되! 부활의 신앙이 되어야 해!’ ... 이렇게 이야기했더니, (신자들이) 내가 이단인 것처럼 이상하게 바라보는 거예요. '부활이야! 부활!' ... 이랬더니 못 받아들이는 거예요."(김성로 목사)


부활을 통해 완전한 죄사함을 받는다는, 즉 예수님이 부활 후 다시 하늘에서 완전한 제사를 한번 더 드렸다는 김성로 목사의 이단적인 가르침이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로 심각한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그 실상을 모른다. 어떤 사람이 김성로 목사의 예수님의 십자가 제사 이후 하늘 지성소의 또 다른 제사에 대한 이론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바른믿음>의 글을 반박하려고 다음과 같은 댓글을 남겨 놓았다. '기가막혀'라는 익명으로 집요하게 김성로 목사의 이단성을 옹호하는 그 사람이 남긴 다음의 내용을 보면, 김성로 목사가 많은 사람들에게 얼마나 심각한 미혹을 주었는지 그 실상을 알 수 있다. 


"당신들은 영원한 제사가 십자가에서 드려진 것이라 우기는 것이죠! 성경에 명확히 하늘성소에서 드린 제사, 예수님이 자기 피로 하늘에 있는 장막에서 드린 제사를 말하고 있는데 ... 그만 우기셔야지요. 성경적인 근거를 제시해야지, 신학자들도 아니고 듣도 보도 못한 사람들의 잘못된 주장, 비판, 곡해를 나열하고 있는 수준이라니! 이걸 반론이라고 글을 쓰신 겁니까?"(김성로 목사 추종자)


대부분의 이단들이 자신의 비성경적인 실상이 드러나고 합당한 비판이 가해지면 “표현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라고 하면서 심각한 이단성을 축소하거나 없었던 것처럼 만들려고 시도한다. 어쩌면 김성로 목사도 이미 표현을 조금 고쳤거나, 이전에 가르쳤던 이단적인 내용을 더 이상 주장하기 않을 수도 있도 있다. 여전히 같은 사상을 속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일반적인 가르침을 그 위에 덮어 더 교묘하게 포장해 버렸을 수도 있다. 어떤 경우라도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로 우리의 죄를 완전히 사하지 못하였고, 부활하여 하늘에서 다시 영원한 제사를 드림으로 우리의 죄를 완전히 사하였다는 그의 이단적인 가르침을 대충 유야무야 넘어갈 수는 없다. 


왜냐하면 그 동안 김성로 목사와 춘천한마음교회를 통해 거짓된 부활복음이 분명히 전파되었고, 그것에 물든 많은 신자들의 부활하신 예수님과의 만남에 대한 특이한 간증운동을 전개하면서 그 유명세를 한국 교회와 외국의 교회들에게까지 넓히는 과정에서 중요하게 작용했던 것이 바로 그의 이상한 부활사상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피 흘리신 십자가로 우리의 죄가 모두 사해지지 못했고,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다시 하늘에서 완전한 제사를 또 한번 드림으로 우리의 죄가 완전하게 사해졌다는 김성로 목사의 비성경적인 가르침에 대해서 한국 교회는 이제 알아야 한다.


김성로 목사가 이 문제를 해결하고 한국 교회의 용서을 받고 싶다면, 반드시 공개적으로 이 사실을 자인하고 철저하게 회개해야 한다. 공개적으로 이단성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용서를 구할 때, 우리는 김성로 목사가 저주스러운 이단의 길로 가지 않을 마음이 있음을 인정할 수가 있다. 김성로 목사는 자신이 가르친 부활에 대한 이단적인 가르침의 악한 영향을 받는 신자들 모두가 그 사실을 깨닫도록 책임있는 행동을 해야만 한다.


아마 그러면 춘천한마음교회는 큰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다. 거짓된 공든 탑이 무너지는 고통을 감내해야만 김성로 목사 자신에게 회개의 진실성이 있음을 인정하게 될 것이고, 또한 그 거짓 복음을 추종하였던 신자들 또한 동일하게 회개함으로 하나님의 용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다. 그러나 그럴 가능성이 없어 보인다. 김성로 목사와 그를 옹호하는 친구 거짓 이단연구가 이인규 씨는 지금도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의 이단성을 감추고, 가급적 다른 비본질적인 문제가 논의의 쟁점이 되게하려고 노력하는 흔적이 자주 보이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가 피 흘리신 십자가로 우리의 죄가 다 사해지지 못했고, 예수님이 부활하심으로 우리의 죄가 다 사하여졌다는 김성로 목사의 그릇된 신앙이론이 실제로 어떻게 전파되었는지 그의 실제 강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자.



“고린도전서 15장 17절을 찾아보지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히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너희가 십자가 사랑 사랑하는데, 예수님이 부활하지 않으면 죄를 그대로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깨어지더라구요. ‘십자가의 사랑을 무시하는 그런 놈이 세상에 어디 있냐?’고 흥분했던 사람들의 ‘우상이었던 십자가’가 이 한 귀절에서 무너진거예요. ‘아! 부활하신 주를 만나지 않으면 안되는 구나! 부활하지 않으면 여전히 죄가 있는 거구나!’ 이것이 딱 인지된거지요. 저는 부활을 알고 나서 예수가 누구인지 정확하게 알았고, 성경을 다 믿을 수 있게 되었고, 의심하는 것이 없어졌어요!”(김성로 목사)


김성로 목사는 분명히 예수님의 십자가 제사를 통해서 다 해결되지 못했던 우리의 죄가 예수님의 부활 사건으로 인해 완전하게 사하여졌다고 하였다. 대체 무슨 근거로 이런 엉터리 이단사상을 주장하였을까? 지금까지 김성로 목사와 관련된 자료를 살펴본 바에 의하면, 김성로 목사가 이와 같은 거짓 부활복음을 세우기 위해 가장 악용하는 성경구절은 위 영상에서도 그가 언급한 고린도전서 15:17절이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고전 15:17)


그러나 이 성경구절은 예수님의 부활이 우리의 죄를 사하는 결정적 사건이라고 말하는 내용이 아니다. 또한 예수님의 부활이 기독교 신앙의 가장 중심적이고 절대적인 근거라는 그의 거짓 부활복음 이론의 성경적 바탕이 되지도 못한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을 중심으로 기독교 신앙을 다시 구성하려고 시도하는 김성로 목사의 신학과 사상은 비성경적이다.


고전 15:17절은 처음부터 메시야이신 예수님이 우리 대신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심으로 죄에 대한 하나님의 형벌이 해소되었다는 성경적 진리를 전제하고 있는 말씀이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완전 속죄의 결과(증거)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일어났다는 진리를 바탕에 깔고 있는 말씀이다. 예수님의 부활은 그 이전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이루신 완전한 죄사함을 증거하는 사건이니, 예수님의 십자가의 구원을 믿는 우리의 신앙이 지극히 성경적이고 타당하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말씀일 뿐이다.


그러나 김성로 목사는 이 말씀을 이용하여 기가 막히게도 부활이 우리의 죄를 사하는 결정적 사건이라는 거짓 부활복음 이론을 세웠다. 그런 거짓된 방식으로 수많은 영혼들을 미혹하여 복음의 진리에서 벗어나게 하였으니, 김성로 목사는 성경이 말하는 ‘궤휼의 역군’(고후 11:13)이고, 김성로 목사에게서 나타난 그 이론은 ‘마귀의 궤계’(에16:11)임이 분명하다. 이런 사실을 정확하게 말하는 사람에게 “정통교회에 속한 사람을 그렇게 매도하면 안 됩니다!”라고 말하는 소위 이단연구가 있다면 그 사람은 교회가 뭔지를 모르는 사람일 것이다.


김성로 목사에게서 예수님의 부활로 말미암아 우리의 죄가 사해진다는 그릇된 이론을 배운 그쪽의 사람들은 이제 예수님의 부활을 열쇠(Key)로 삼고서 기독교 전체를 조망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부활을 핵심으로 설명되지 않는 기독교는 비정상이라고 매도하고 있다. 그들은 기독교 신앙이 예수님의 부활 사건을 중심으로 다시 배열되고 편성되어야 한다고 감히 외친다. 다음은 김성로 목사의 그릇된 사상을 옹호하는 어떤 사람이 <바른믿음>에 댓글로 남긴 내용이다.


“부활에 초점이 맞춰질 때 예수님의 모든 사역이 의미가 있어지는 것입니다. 십자가 사건도 마찬가지이구요. 십자가를 십자가 되게, 표적을 표적되게 하는 것이 부활이라는 얘기입니다. 부활이 선포될 때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게 되고(롬1:4, 요20:28), 부활이 선포될 때 그 예수님을 주인으로 믿지 않은 죄를 알게 되고(요16:9), 부활이 선포될 때 성경을 다 믿을 수 있고(요2:22), 부활이 선포될 때 하나님 나라(영원한 나라)가 보여지는 줄 믿습니다(요3:3).

믿음은 주관적인 증거(체험)를 통해서가 아니라 객관적인 증거, 바로 요나의 표적(물증)인 부활을 통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활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님의 말씀대로(눅 24:46-48), 사도들이 증거했던 것처럼.”(김성로 목사 지지자)


이 말을 남긴 사람은 김성로 목사에게서 매우 깊이 영향을 받은 사람인 것 같다. 이 사람의 말을 들으니, ‘기독교는 믿음으로 시작하여 믿음으로 마치는 종교’라는 불신자들도 어렴풋하게 들어서 알고 있는 진리가 흔들리는 것 같다. 기독교 신앙의 근거이고 실질적 내용인 성경의 모든 말씀들, 즉 천지창조, 죄의 시작, 하나님의 언약, 예수님의 동정녀 탄생, 십자가의 죽으심, 부활, 성령강림, 재림 등의 모든 내용을 성령이 우리에게 믿게하심으로 기독교 신앙이 우리들의 마음속에서 형성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성경에서 말씀하신 모든 내용이 성령의 은혜와 도우심으로 믿어지고, 그 믿음을 부여잡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아가는 삶이 기독교 신앙이다.


“믿음은 ... 객관적인 증거, 바로 요나의 표적(물증)인 부활을 통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김성로 목사의 이단사상에 물든 사람은 이렇게 말하였다. 믿음이 성령의 역사로 주어지는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사실도 부정하는 것 같다. 김성로 목사에게서 영향받은 이 사람은 예수님의 부활사건을 통해 다시 꿰맞추고 재구성하는 내용을 기독교 신앙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서 기독교 신앙이 신앙의 객관적인 증거이며 최대의 표적인 부활로 말미암아 생겨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춘천한마음교회 사람들이 이런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는 것은 김성로 목사에게서 철저하게 세뇌되었기 때문이다. 이단사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독교 신문이라고 알려진 <교회와 신앙>이라는 곳이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을 칭찬하기 위해 작성한 특집기사의 내용을 보니,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표적을 통해 비로소 하나님의 창조주되심, 예수님의 구세주 되심 등을 바르게 알게 된다는 그릇된 주장이 김성로 목사로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었다. 그 기사에서 김성로 목사는 이렇게 말했다.     


  
 ▲ 춘천 한마음침례교회 김성로 목사


“초대교회 복음의 핵심은 ‘부활’과 ‘주되심’이 아닙니까. 사도행전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부활의 표적을 통해 예수님이 우리의 창조주이시고, 하나님이심을 믿을 수 있는 증거를 보여주셨습니다."(김성로 목사) 


“부활의 표적을 통해 예수님이 누구신지 정확히 알게 되어 예수님을 믿지 않고 자신이 자신의 주인이 되어 산 죄(요 16:9)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마음에 주인으로 모신 성도들을 통해 그들이 속한 가정, 학교, 직장, 지역사회가 계속적으로 변화됨을 보고 있습니다.”(김성로 목사)


그러나 성경은 예수님과 성경의 모든 것에 대한 신앙은 하나님이 선물로 주시는 믿음으로 말미암는다고 말씀한다. 성경은 성경적인 믿음이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한다. 성령이 역사하시면 예수님의 부활까지 알기 전부터 순식간에 성경의 모든 것이 믿어진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김성로 목사의 말처럼 믿음의 객관적인 증거인 예수님의 부활 사건으로 말미암아 참 믿음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따라 성령의 역사로 주어시는 믿음이 순식간에 초자연적으로 임하는 것이다. 믿음은 어설픈 과학이 아니다. 무엇을 보았더니 그 다음이 무엇이 생기고, 그래서 어떤 결과가 야기되고 ... 하는 어설픈 과학이 아니다. 성령의 역사로 믿음이 시작되면 하나님과 성경의 모든 내용들, 예수님의 부활과 그것의 의미까지도 동시에 믿어지는 것이다. 믿음을 주심으로 모든 하나님의 역사가 믿어지는 것이지, 믿음의 객관적 증거를 보니 참 믿음이 생겨난다는 되먹지 못한 변태적 과학종교 패러다임은 전혀 기독교 신앙을 설명하는 말이 되지 못한다.  


성경적 믿음에 대한 가장 올바른 이해는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위해 행하신 하나님의 모든 역사들을 알고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김성로 목사와 그 추종자가 말하는 것처럼, 믿음의 객관적 증거인 예수님의 부활 사건을 알고 나니 성경이 보이고, 십자가가 보이고, 죄도 알게 되는 것이 절대로 아니다.


그들의 말이 맞다고 한다면, 김성로 목사와 그 추종자들은 대체 무슨 방법으로 예수님의 부활을 확인하고서 믿음을 가졌던 것일까? 타임머쉰을 타고 예수님의 부활이 일어난 2,000년 전으로 돌아가서 빈 무덤과 다시 사신 예수님의 몸의 못자국을 확인하고 다시 2,000년 후로 돌아와서 신앙을 가졌다는 것인가? 결국 그렇게 말하는 그 자신들도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내용을 성령이 믿게하시는 믿음을 주셨으므로 예수님의 다른 역사들까지도 믿게되는 신앙을 가지게 된 것임을 왜 모를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요 20:29)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믿음을 가지는 것에 대해서 김성로 목사와 그 추종자들의 말과는 전혀 다르게 말씀하셨다. 도마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보지 못하여 믿지를 못했던 사람이다. 의심하는 도마에게 나타나신 예수님은 부활하신 자신을 직접 보지 않고서도 부활과 그 밖의 예수님의 모든 사역을 믿는 사람이 더 복을 받은 사람이라고 하셨다. 객관적 증거를 보지 않았어도 성령이 주시는 믿음으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모든 내용을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큰 복을 받은 사람이다.


그런데 김성로 목사와 그의 악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성령이 주시는 믿음보다는 예수님의 부활 표적을 보고서 기독교 신앙을 깨닫고 이해하게 된다고 한다. 부활 표적이 참 믿음을 형성하고 이해하는 열쇠라고 주장한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 이것에 관한 하나님의 진리는 부활, 승천하신 예수님을 대신하기 위해 우리에게 오신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믿어지고 깨달아진다는 것이다. 


김성로 목사는 죄에 대해서도 자기 복음을 만들었다. 그가 ‘부활’이라는 표적을 보고 나서 인간이 죄를 알게 된다고 가르치는 것을 보았다. 부활 때문에 죄를 깨닫게 되었다고 가르치는 김성로 목사의 이론도 매우 비성경적인 궤변이다. 죄는 예수님의 부활 때문에 깨달아지는 것이 아니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예수님께서 아버지 하나님께 요청하여 우리에게 보내신 성령께서 '진리의 빛'을 조명해 주실 때에 우리 죄인들이 죄을 깨달아 알게 된다.


김성로 목사와 그 추총자들은 우리가 사도들처럼 부활을 증거하는데 힘을 다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성경의 사도들은 항상 십자가의 완전한 구원복음을 증거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그 과정에서 예수님의 부활을 십자가의 완전속죄의 증거로 제시하였을 뿐이다.


김성로 목사와 그 추종자들이 더 이상 성경을 왜곡하는 거짓을 더 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자신들이 우리들이 사용하는 같은 용어들을 부지런히 사용하고 있으나, 사실상 전혀 다른 종교를 건설하고 있음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같은 성경과 용어들을 사용하면서 내용이 다른 종교를 만드는 사람을 ‘이단’이라고 한다는 것도 알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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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신사도 운동의 사도와 선지자 2010-05-12 6557
6 신사도 운동의 쓰러뜨림 2010-02-21 6811
5 신사도 운동의 기름부음 2010-02-10 8941
4 신사도 운동의 Back To Jerusalem 2010-01-30 8198
3 신사도 운동의 예언 2009-12-14 6384
2 신사도운동의 회개 2009-12-03 6239
1 신사도 운동의 금이빨 2009-11-24 10366